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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공지사항/나도기획자문답

일하기 많이 힘드신가요? 2024-05-08

by 거기자 2024.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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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제량

 

불철주야 오토 근절과 유저 편의성 및 게임 개발을 위해 힘써주시는

운영진 분들께 먼저 감사 인사 드립니다.

오늘은 몇 가지 의문점 및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들에 대해 몇 자 적고자 합니다.

1. gm사슴
gm사슴은 거상 고객센터에서 어떤 직책인가요?
해당 gm에 대한 답변 불만족도와 게임 이해도는 대부분의 유저가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에대한 불만 사항은 ak에서도 충분히 인지를 하고 있으리라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헌원 버그 사태에서 해당 gm의 처벌할 계획이 없다 라는 발언 때문에
ak에서도 상당히 곤란한 상황 아닌가요?
책임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m불량토끼가 gm사슴으로 이름만 바꾼 것이고 이번에도 그런 식으로 이름만 바꾼 것 아니냐 라는
이야기는 듣지 않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고객센터 질문 내용 공유
같은 내용의 질문들이 계속 들어오는 것 압니다.
그러다보니 복붙 답변을 하시게되고, 이로인해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내용의 답변이 달려서
유저들과의 소통에 문제가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러한 부분들(같은 내용의 질문)은 공지든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이든
내용을 좀 다듬거나 여의치 않으면 질답 내용 그대로 공유해주시면 안되나요?
이렇게 하는게 고객센터 일도 줄어들고, 그만큼 질적 향상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의 자주하는 질문은 너무 형식적이에요.

3. 인지하고있는 오류
도대체 인지하고있는 오류가 뭐뭐에요?
빨리 고쳐줄 수 있는 오류들, 복잡해서 시일이 많이 걸리는 오류들 분간이라도 좀 해주시면 안되나요?
버그 신고할때마다
예~ 전달했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아도
몇날 며칠 몇달 아니 몇년이 지나도 고쳐지지 않는 버그들을 보면
이게 진짜 전달이나 한건지 그냥 복붙답변으로 유저 잠재우기 용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4.게임방향성
왜 게임 방향성을 제시 안해주시죠?
본인들은 이 게임의 정확한 스토리를 알고계신가요?
이게 500원짜리 다마고치도 아니고, 21년된 게임에
순이익으로 67억이나 버셨던데 스토리를 아는 유저도 없고
그저
조금 더 쌘 몬스터 추가
그걸 쉽게 잡는 용병 추가
조금 더 쌘 몬스터 추가
그걸 쉽게 잡는 용병 추가
갑자기 다령의 배신
조금 더 쌘 몬스터 추가
그걸 쉽게 잡는 용병 추가
무한굴레 아닌가요?

5. 운영원칙 위반 유저 신고
일반 유저가 어떻게 신고를 해야하는건가요?
이번 백호서버에서 논란이 된 토*유저의 경우
의심하기에 충분한 정확이 포착되었고
일반 유저가 이를 영상으로 신고를 했으면 유저가 할 일은 거기서 끝 아닌가요?
그다음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로그를 확인하는 등의 팩트수집은
운영자가 해야죠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했더니 의심할만하긴한데 증거자료로는 쓰기 어렵겠네요
라는 식의 답변이 진짜 맞다고 생각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6. 패치 기간 안내
로드맵으로 연간 패치 될 내용 미리 공유해주시면 안되나요?
모든 내용을 공유해주시기 어려우신 것은 압니다
그런 부분들은 깜짝패치로 유저들의 즐거움으로 남겨주셔도 되니
의복 업데이트나 13번째 용병 등과 같이 이미 개발이 끝났다고 답변하신 것들
혹은 앞으로 그렇게 된 것들은 언제 본 서버에 넘어올지
대략적인 것들이라도 좀 공유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런게 없으니 그동안 어떤 패치를 했는지
공지를 하나하나 찾아서 보기가 너무 힘들어요
로드맵에서 해당 패치공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도 걸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사랑하는 게임이 더 잘됐으면 하는 바램에
날이 선 말들을 적게되었지만
항상 감사히 생각하며 너무나도 재밌게 즐기고있습니다.
한 조각씩 맞춰지는 용병조합이나 아이템들
이 게임은 저에게는 너무나 큰 선물과도 같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부디 ak인터렉티브 회장님께서 이제는 게임개발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하셔서
완성도를 높여주셨으면 합니다.
판교 이전 축하드립니다.

 
 
 
 
 
 

 
 
 
 


[고객지원팀장의 답변입니다]

1. 고객센터 답변 및 처리에 만족을 드리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만 ‘차단 예정이 없다’라는 답변은 (말씀하신) ‘헌원버그’가 아닌 ‘0초 버그’ 관련 답변으로 잘못된 답변이 아닙니다.
이전 나도기획자 답변 및 공지를 통해 안내드렸듯이 0초버그는 내부 테스트 결과, 약 2~3분간 추가 전투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이득을 취하기 어렵기에 버그 악용으로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에 0초버그는 차단 예정이 없다,라는 답변을 드린 것입니다.

2. 고객님의 문의 및 회사의 답변에는 개인정보와 게임정보 등이 포함된 경우가 많으며, 문의와 답변 내용의 공유를 원하지 않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문의 내용이라 하더라도 특이사항 여부에 따라 답변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에 이를 공개할 시 오히려 혼동을 드리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이에 요청하신 것처럼 문의 및 답변 내용은 전체 공개를 하기 어렵습니다.
게임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획팀장의 답변입니다]

3. 먼저 게임 내 오류로 인해 유저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유저분들께서 제보해 주시는 일부 오류(간헐적 발생) 의 경우 재현과 검증에 어려움이 있다 보니 후순위로 밀리는 경향이 있어 오랫동안 수정하지 않고 방치할 수 있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관련 담당자들은 오류를 해결하는 데 있어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오류 수정 진행 상황에 대한 답변이 좀 더 자세하게 안내가 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거상은 누적된 시스템과 컨텐츠들로 인해 변화를 주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다만 원거리 스킬 난사가 가져오는 단조로운 지금의 전투에서 조금이나마 변화를 주기 위해 프레임 개편과 관련한 내부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아이템과 능력치 개편 역시 내부 테스트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 개편이 전투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는 지금 현재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기존의 전투 감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전투 경험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 조합을 통한 전투의 재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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