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뿌빠뿌빠뿌
ak인터렉티브 가 간담회를 안할꺼 같으니 나도 기획자를 통해서
간접적으로라도 알고 싶은 부분이 있어 글을 남겨봅니다.
본인들이 만들어 놓은 이 불타고 있는 문제점들 어떻게 정리하실지 궁금합니다.
ai 봇이 아닌 사람이라면 글 읽고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세요.
이렇게 성심성의껏 글을 쓴 사람에 대한 예의를 보여주세요.
1. 유저가 이득보는 버그는 당일 패치 다음날 패치 // 유저가 손해보는 버그는 방치 후 패치
수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예를 들겠습니다.
(1) 야차버그 악바르대제 버그 ( 유저 손해 )
(2) 각성 사천왕 경험치 누락 및 드랍율 하향 버그 ( 유저 손해 )
해당 버그들은 파란만장거상 카페 , 거상갤러리 에 가서 보아도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고쳐달라고 계속해서 건의를 넣었던 문제점들입니다. 하지만 ak인터렉티브(이하 ak)에서 돌아오는 답변은 언제나 같았습니다.
- 확인 중 입니다.
- 빠른 확인 후 고치겠습니다.
이러한 답변을 주시고 최소 몇주 이상씩은 방치를 했죠, 그러고 제대로 된 보상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보상은 주셨다고 하지만 보상관련에 대해서는 글이 길어지기에 적지 않겠습니다.
(1) 군다리 데미지 버그 ( 유저 이득 )
(2) 야차명왕 단축키 설정 버그 ( 유저 이득 )
해당 버그들은 발견되는 즉시 , 커뮤니티 사이트에 퍼지게되는데 재밌는게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발견되는 즉시 당일 패치 다음 날 패치로 엄청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런 행동을 보고서 과연 ak가 유저들이 손해보는 버그들을 못 고치는 것이 아니라, 고칠 생각이 없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떻게 어떤 버그는 바로 고칠 수 있고 어떤 버그는 바로 못 고치는데
그 버그들을 나열 했을때 바로 고쳐지는 것들은 냅두면 냅둘수록 유저가 이득보는 버그들이고, 바로 안고쳐지는 것들은 냅둬도 ak가 손해를 ## 않고 유저만 손해보는 버그들인데..
판교 게임회사에 12년 근무했었고 개발팀 4년, 기획팀에 8년 있어봤습니다. 안봐도 눈에 보입니다.
눈에 뻔히 보여서 유저가 계속해서 손해보는 버그들을 방치 했던 이유가 기술적인 문제였다면 어떠한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그러는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요구 답변사항
방치했던 버그들과 바로 고쳐지는 버그들의 차이가 기술적인 문제라면 해당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유저가 손해보는 버그가 앞으로도 이렇게 몇주 이상 방치 될 경우 어떤식으로 보상을 할 것 인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2. 솜방망이 제재 이용 약관에 대한 궁금증
현재 헌원 버그, 정령 탐색 버그 등 많은 버그들로 인해서 거상 공식 홈페이지 , 파란만장거상 , 거상 갤러리 등
많은 사이트들이 시끄러운게 ak 눈에도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문제점이 된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에 대해 나열해보겠습니다.
(1) 헌원 버그 거짓 공지에 대한 어떠한 해명도 없음
(2) 약관에도 없는 제재를 이행하는 방식
(3) ip 정지를 시키지 않고 부캐만 정지 시키는 말도 안되는 방식
하나씩 제가 이해안되고 불만인 점들을 시원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 해당 부분은 이미 여러 유튜버분들에 노력에 의해서 널리 퍼졌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처리 하지 않은일에 대해 ak 가 공지사항에 제대로 처리했다고 하지않았습니까??
유저를 정말 본인들의 돈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만만하게 보이시나요? 유튜브 생방송으로 사과하지 못할 망정,
적어도 녹화본이라도 만들어서 기획팀장이나 개발팀장이 직접 영상을 촬영해서 사과영상이라도 올려야 그게 지금까지 오랫동안 남아있고 새롭게 찾아와주는 유저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요?
(2) 버그악용자에 대한 약관은 지금 ak가 행하고 있는 제재방식과 전혀 다른데, 이용약관은 계속해서 조금씩 수정해가고 있고
약관이라는 거 자체가 게임사가 정해놓은 테두리 안에서 유저들이 지켜야 하는 방식이 있는데
언제부터 몇회는 몇일 정지 , 몇회는 또 몇일 정지 , ak가 직접 만들어놓은 약관을 본인들이 위반하고 있는데 정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3) 버그 악용자가 부계정으로만 버그를 사용한게 확인이 되어 부계정만 정지를 시키고 본계정은 정지를 안시킨다?
이런식으로 처리 하는거보면 ak는 게임회사가 아니겠죠, 부동산 회사가 정말 어울릴꺼같은 운영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부계정으로 버그를 사용해서 본계정으로 이득을 취한다고 까지 생각 연결이 안된다고 하신다면 ak에 앉아있는 기획팀장 , 개발팀장 등 정말 게임에 일가견은 있는 사람들 입니까? 그저 부동산업 하다가 그쪽 자리에 사람이 없으니 앉혀놓은거 아니구요?
▶ 요구 답변사항
1) 버그 악용자가 발견 될 경우 정지를 하는 과정에 대해서 듣고싶습니다.
ex) 어느 부서의 어느 직책인 사람이 어떠한 결과를 가지고 정지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부탁드립니다.
2) 현재 제재 하고는 방식은 어느 누구의 기준으로 정해지는 것이며 , 버그 악용자에 대한 약관을 안지키는
ak의 이유에 대해서 설명부탁드립니다.
너무 많은 문제점들이 발견됬습니다.
거상이라는 게임 즐겁게 즐기고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들이 나올때마다 모든 유저가 다 같이 힘을 합쳐 ak를 욕하고 등 돌렸다면 진작에 거상은 망했을꺼라 봅니다.
젊은 유저들보다, 나이 많은 유저들이 많기에 타 게임에서 터지면 게임이 망할 정도의 문제점들이지만
방치하며 무시하는 유저들도 있기에 유저들의 잘못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그런 소리가 많았죠, ak가 거상으로 버는 돈은 전부 부동산 사업에 투자된다.
뭐 좋습니다.
그렇다고 칩시다. 저희 돈으로 부동산 사업하고 저희 돈으로 그만큼 일궈내고 거상을 사랑해주는 많은 유저들 덕분에
ak 인터렉티브가 이렇게 커가고 있다고 생각 안하시나요?
많은 변화가 생겨서 거상이 잘되는거라면 모르겠지만, 각성 사천왕 같은 대규모 패치는 정말 몇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하는데
아직까지도 매출은 준수하게 잘 나오고있죠.
그렇다면 큰 변화가 없지만서도 계속 꾸준히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 덕분에 이렇게 ak가 성장할 수 있던거 아닐까요?
나이 많으신 유저분들도 언제까지 방치할꺼라 생각하시는건가요?
정말 기획팀장,개발팀장 등 각 부서에 있는 팀장들이 거상이라는 게임에 대해 애착과 애증이 있나요?
혹시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변화를 주고 다양한 패치를 하고싶지만 세간에 떠도는 소문처럼 대표가 결제를 안해주나요?
24년입니다.
ak가 예전부터 이끌고 오던 거상이고 , 변한거 많이 없지만, 현실적으로 게임사가 유저에 대해 대응하고 반응하는 방식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유저들의 목소리에 반응하고, 대응하고, 대처해주세요.
[기획팀장, 고객지원팀장의 답변입니다]
1. 게임 내 오류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버그가 확인된 순차적으로 수정 업데이트를 진행하나,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높은 버그(서버다운 및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등)는 우선 처리하고 있습니다.
확인된 모든 버그는 빠르게 수정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버그 재현이나 검증이 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발생하여 원인 파악이 어려운 경우 확인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어 수정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문의, 신고하시는 모든 오류사항에 대해 즉각 대응하여 최대한 불편함 없이 거상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부디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발생한 버그 내용 및 발생한 기간, 고객님들의 불편 정도에 따라 보상이 달라질 수 있기에, 보상정도를 ‘버그 발생 기간’만을 기준하여 안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오류 발생 시 더욱 빠른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부 프로세스 점검 등 지속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2. 버그가 발생하여 제재 혹은 보상이 필요한 경우, 기본적으로 운영정책 및 내부 방침에 따라 제재와 보상 기준, 보상 내용을 결정합니다. 또한 발생한 버그의 사안에 따라 관련 유관부서가 함께 논의하여 결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황제헌원 버그 관련하여 명시된 운영정책과 다른 처리 결과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재차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혹여 이 같은 일이 발생할 시 명확한 기준에 따라 처리하고, 처리 기준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상공지사항 > 나도기획자문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상 이벤트 관련 2024-05-28 (0) | 2024.05.04 |
---|---|
ak 거상 다른 게임사에 판매좀 제발 2024-05-20 (0) | 2024.05.04 |
버그 및 오토 유저 제재관련의 건 (부제 오토사용의 활성화 추천좀부탁) 2024-05-17 (0) | 2024.05.04 |
일하기 많이 힘드신가요? 2024-05-08 (0) | 2024.04.26 |
각성 증장 문제가 많습니다. 2024-04-25 (0) | 2024.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