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의 고질병이자 항시 문제였던
게임프레임 향상
이번에 여러 스트리머,BJ분들이 방송하면서
알게된 방법입니다.
거기자도 사용해보았으며
각자 컴퓨터에 맞는 세팅법을 찾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일단 스팀에서 결제를 통해 다운 받을수잇습니다
아래 링크로 바로 스팀으로 가실수잇습니다.
이제 세팅 방법을 설명 드리겟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추가를 눌르셔서 새프로필을 만드는걸 추천드립니다.
프로필로 만들어놓으면 실행시 바로 저장해놓은 상태로 실행할수잇고
다른게임 프로필도 따로 만들어서 실행할수잇다는점이 잇긴합니다.
이후 프로필을 만들엇다면
확장 모드 / 확장 유형을 선택
확장 배율 : 창모드크기를 확대
확장 유형: 2D 픽셀 스타일 게임에는 정수 및 최근린 보간법을 추천,
최신 3D 게임의 경우 AMD FSR또는NIS를 추천
( Lossless Scaling 설명서에 나와잇음)
LSFG상태로 맞추고
Performance(성능) On상태로 합니다.
LSFG란?
When used with DXGI captue, the game's frame rate can be locked
to an arbitrary level. For WGC capture, the game's frame rate must be
loked at half the LS frame rate (which can be limited by the vsync option).
A minimum of 60fps in game and a 120Hz monitor are recommended for best quality.
해석:
DXGI 캡처와 함께 사용하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임의의 수준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WGC 캡처의 경우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LS 프레임 속도의
절반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vsync 옵션에 의해 제한될 수 있음).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소 60fps의 게임과 120Hz 모니터가 권장됩니다.
음... 캡쳐를 확인해봐야겟군요
DXGI - Captures only new frames
WGC - Captures at DWM rate
GDI - Captures only older games
해석
DXGI - 새로운 게임화면만 캡쳐
WGC - DWM속도로 캡쳐
GDI - 지난 게임화면만 캡쳐
이후 마우스커서옵션은 손안댑니다.
렌더링 설정
Vertical Sync (수직동기화)
ON상태로 하고
Max refresh rate (최대 주사율,새로고침속도,화면재생빈도)
위에 말한 캡쳐가 여기서 나오는군요
DXGI - 새로운 게임화면만 캡쳐
WGC - DWM속도로 캡쳐
GDI - 지난 게임화면만 캡쳐
WGC를 선택하면
이중 버퍼링이라고 나옵니다.
Allows WGC to capture a new frame during scaling
the previous frame. May stabilize frame time but
increases latency. By default, LS throttles new frame
capturing while scaling the previous frame to reduce
latency.
해석
WGC가 이전 프레임의 크기를 조정하는 동안 새 프레임을 캡
처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시간을 안정화할 수 있지만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기본적으로 LS는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
해 이전 프레임의 크기를 조정하는 동시에 새 프레임 캡처를 제
한합니다.
음 저는 GDI 를 사용해서 쓰고잇습니다.
GPU,출력디스플레이 자동으로 되어잇어서 안건들엇습니다.
다음으로
자르기,동작,Legacy
자르기는 패스
동작도 패스
Legacy에서는 창모드on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중에 여러 스트리머분들이 한 영상을 올려두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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