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 목적
거상 상점 서비스 정책은 (주)에이케이인터렉티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거상 홈페이지 (www.gersang.co.kr) 서비스 내의 유료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거상 홈페이지에서 회원등록을 하고 거상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유료 서비스
회사가 거상 홈페이지 내에서 유료로 서비스 하는 인터넷컨텐츠를 말합니다.
3. 엽전
거상 홈페이지 내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4. 충전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여러가지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현금을 사이버머니인 엽전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취소
시스템 상의 장애로 인해 충전으로 전환되지 않은 결제내역을 삭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환불
충전된 내역을 본 정책 제8조 취소 및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엽전 또는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7. 재충전
엽전으로 거상 홈페이지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원의 요청으로 해당 금액을 엽전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1. 본 정책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회사'는 본 정책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개정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3.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결제 방법
1. 거상상점 이용은 거상의 약관에 동의 한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엽전 충전은 각각 1,000원, 3,000원, 5,000원, 10,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 등의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건전한 거상 상점 이용을 위하여 미성년자의 회원 당 월 결제 금액을 7만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각 결제수단의 자체 충전 한도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5조 결제 수단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의 결제 수단 중 지정하여 이용이 가능 하며, 회원이 지정한 결제 수단으로 유료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각 서비스업체의 결제 서비스규정(혹은 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고, 결제 한도는 각 결제서비스 업체의 기준에 준하여 적용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폰빌 : 갤럭시아머니트리㈜
(2) 핸드폰 : ㈜케이지모빌리언스
(3) 신용카드 : ㈜케이지모빌리언스
(4) 계좌이체 : ㈜케이지모빌리언스
(5) 해피머니문화상품권 : 갤럭시아머니트리㈜
(6) 컬쳐랜드상품권 : 갤럭시아머니트리㈜
(7) 게임문화상품권 : 갤럭시아머니트리㈜
(8) 편의점 결제 : 갤럭시아머니트리㈜
(9) Payco : 페이레터㈜
(10) 카카오페이 : 페이레터㈜
(11) 네이버 : 페이레터㈜
(12) 간편이체 : KB국민은행
(13) 카카오페이(머니) : (주)카카오페이
(14) 토스페이 : (주)비바리퍼블리카
2. 폰빌
(1) 폰빌 결제는 일반전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상에 전화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와 이용하실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결제 신청을 합니다. 입력한 전화번호의 전화기를 통해서만 결제가 되며 걸려온 전화를 받아 안내멘트에 따라 입력번호를 누르고 결제완료 멘트를 확인한 후, 안내 페이지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일반전화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3. 핸드폰
(1) 핸드폰 결제는 핸드폰 가입자와 핸드폰 번호가 확인된 경우에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미성년자로 가입된 핸드폰, 선불요금제, 법인명의의 핸드폰 등의 경우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2) 이용 시 SMS로 전송된 승인번호를 결제 페이지에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동 통신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4. 신용카드
(1) 신용카드 결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이용 시 ISP, 안심클릭 등 결제방식에 따라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앞2자리), 주민등록번호(뒤 7자리), ISP비밀번호, 안심클릭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야 하며 실시간으로 카드사와 연결되어 카드 정보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카드 대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5. 계좌이체
(1) 계좌이체 결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은행으로부터 미리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3) 이용 시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실시간으로 은행과 연결되어 계좌 정보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4) 서비스 이용요금은 해당 계좌에서 결제 즉시 인출 됩니다.
6. 해피머니문화상품권
(1) 해피머니상품권 결제는 해피머니 상품권의 번호를 입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시 해피머니의 상품권 번호와 발행일자를 입력하여 상품권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7. 컬쳐랜드상품권
(1) 컬쳐랜드상품권 결제는 cultureland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시 화면상에 상품권 스크레치 제거 후 나타나는 번호를 입력하여 상품권 번호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8. 게임문화상품권
(1) 게임문화상품권 결제는 게임문화상품권의 스크레치를 벗겨 나타나는 번호를 입력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시 입력하시는 상품권 번호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9. 편의점결제
(1) 편의점 결제는 캐쉬게이트 편의점 영수증의 쿠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 시 입력하시는 쿠폰 번호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10. 서비스 제공사별로 결제된 요금 청구시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폰빌 | 전화요금청구서 | 컨텐츠료 갤럭시아머니트리㈜ |
핸드폰 | 이동전화요금청구서 | 소액결제 ㈜케이지모빌리언스 |
신용카드 | 카드대금청구서 | ㈜케이지모빌리언스 또는 ㈜에이케이인터렉티브 |
계좌이체 | 해당 계좌의 통장 | ㈜케이지모빌리언스 또는 거상 |
간편이체 | 해당 계좌의 통장 | KB_거상 |
제6조 거상 상점 결제 내역 확인
1. 엽전 충전 내역은 거상홈페이지(거상상점->구매/충전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거상상점 아이템을 구매하신 기록은 거상홈페이지 (거상상점-> 구매/충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미성년자의 거상 상점 이용
1.미성년자는 폰빌 결제, 핸드폰, 신용카드로 거상상점 이용을 하고자 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미성년자가 전항의 사유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아이핀, 핸드폰인증, 전화등의 방법이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시 동의기간을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법정대리인 동의 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이메일을 통해 익월 초 미성년자의 사용내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하며, 법정대리인은 고지내용을 통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취소 및 환불
1. 거상상점 이용 시 결제한 금액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결제취소 혹은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결제 시스템의 미비로 인하여 중복결제가 된 경우
②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③ 엽전 충전을 했으나 엽전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제외)
④ 회원이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회원 등록을 해지하는 경우
⑤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⑥ 회원은 거상 엽전 충전 및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을 주막에서 빼거나 사용하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상품을 훼손한 경우, 청약철회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 가능한 방법에 따라 전액 환불합니다.
⑧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엽전충전 및 결제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상점이용 취소 및 환불절차
① 전조의 규정에 의거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신청은 거상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
② 회원은 반드시 거상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사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사용자에게만 환불합니다.
③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 가능한 방법에 따라 환불합니다.
④ 환불이 결정되면 회원께서는 아래 구비서류를 팩스전송이나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로 접수해 주셔야 하며, 환불은 매달 15일과 말일에 처리됩니다. A. 미성년자의 경우: 자녀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서류는 생년월일만 남기고 나머지 뒷자리는 삭제) + 법정대리인 명의 통장사본 B. 성년자의 경우 : 회원의 이름과 생년월일, 회원가입시 기재한 회원정보 + 본인 명의 통장사본
⑤ 회원이 거상엽전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결제대행수수료 등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으로 환불합니다. (환불수수료는 환불금액의 10% 혹은 1,000원 중 큰 금액이 공제됩니다.)
3. 회원은 거상 상점 이용 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엽전 재충전 혹은 유료서비스 복원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엽전 시스템의 미비로 인하여 중복구입이 된 경우
②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엽전 이용 기록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③ 엽전을 사용, 아이템 결제를 했으나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제외)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엽전이 삭제된 경우
⑤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환불은 회사가 회원에게 엽전을 재충전 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복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요금납부 무능력자가 다른 성년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5. 거상상점 유료서비스 이용을 승락한 경우(주막에서 아이템을 빼면) 회원은 그 이용 내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이용을 승락한 경우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청약의 철회)제2항에 의거,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9조 이용제한
1. 회원이 거상 이용약관 제13조(회원의 의무), 제24조(서비스 이용제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거상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2. 기타 서비스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위의 조항을 준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거상상점 유료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을 해결하기 위한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 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③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법령이나 정부 정책 등에 따라 회원의 게임 이용이 제한된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 중단사실을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손해배상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거상상점유료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디지털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제8조에 의거하여 거상엽전 충전 복원을 통하여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거상상점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거상엽전의 소멸
1.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거상엽전 서비스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5년이 경과한 경우 잔여 거상엽전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2019년 12월 3일 이전에 충전된 거상엽전은 2024년 12월 2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소멸됩니다. 하지만 2019년 12월 3일 이후 추가 서비스 이용이 있을 경우에는 소멸시효가 이용일을 기준으로 5년 연장됩니다.
제13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거상 서비스 이용 약관에 준하고 그외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적용일자) 이 정책은 2023년 3월 17일부터 적용하고, 2023년 1월 5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정책은 본 정책으로 대체합니다.
'거상운영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상 청소년보호정책 (0) | 2024.02.13 |
---|---|
거상 개인정보처리방침 (0) | 2024.02.13 |
거상 이용약관 (0) | 2024.02.13 |
거상운영정책(해킹의유형) (0) | 2024.02.13 |
거상운영정책 (사기의유형) (0) | 2024.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