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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공지사항

[공지] 거상 이용약관, 상점운영정책 변경 안내 2024-08-22

by 거기자 2024.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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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거상 고객지원팀입니다.


거상 이용약관 및 상점운영정책 일부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내용 : 일부 명칭 변경. 일부 항목을 세분화
- 변경 사유 : 용어 정리, 일부 조항의 세분화를 통한 항목의 상세표기 

- 적용 일자 : 2024년 8월29일

<거상 이용약관 변경 세부 사항> 

 

변경전 변경후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바를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일부 항목 추가>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바를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신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게임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www.gersang.co.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8.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표시할 의무가 있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 정보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가이드라인, 운영정책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적용됩니다.
<신설>

제7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임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전자우편, 본인인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본인인증정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타인의 명의(이름 및 본인인증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이나 법정대리인 동의를 한 회원의 모든 ID및 정보에 대해 삭제 등의 제재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전자우편, 본인인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본인인증정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이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②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규정되어진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10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②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청소년(제8조2항의 청소년과 같다)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제24조에 의거, 재가입이 제한된 회원에 해당되는 경우
4.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6.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 하는 경우
10. 기타 규정되어진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12조 (회사의 의무)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한,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⑨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⑩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불량회원처리규정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ID삭제, 이용계약의 직권해지, 수사기관에 고발조치, 손해배상청구 등의 적법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5.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⑪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한,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⑨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⑩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불량회원처리규정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ID삭제, 이용계약의 직권해지, 수사기관에 고발조치, 손해배상청구 등의 적법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 양도, 대여하는 행위

⑪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②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 및 게임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⑤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의 중지, 장애와 관련하여 다음 각호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 장애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의 3배를 무료로 기간 연장합니다.
2.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개월 기준, 10시간 이상 초과하는 경우, 초과 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기간 연장합니다. 
<일부 항목 추가>

제17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의 중지, 장애와 관련하여 다음 각호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 장애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기간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개월 기준, 10시간 이상 초과하는 경우, 초과 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기간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⑦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한 계약의 만료, 당해 게임서비스 등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 등의 제공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게임서비스 등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사유, 보상조건 등을 홈페이지, 게임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고지하고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⑧ 제6항 및 제7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이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동안 손해배상 절차를 이행하기 위한 전담 창구 등 고객 대응 수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15조⑩항의 중대한 약관 위반 행위 및 기타 법령 위반 행위 조사, 확인,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동의 하에 아이디의 명의자 본인 사용 여부 및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거상 홈페이지의 [정보변경]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25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 이용제한)
⑨ 19조 ②항에 의거 회사가 요구한 개인정보를 회원이 제공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사전 안내 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제한)
 제21조 ③항에 의거 회사가 요구한 개인정보 및 자료를 회원이 제공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사전 안내 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⑫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신설>

제28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①항에 따른 회원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상점운영정책 변경 세부 사항> 

변경전 변경후
제8조 취소 및 환불

1. 거상상점 이용 시 결제한 금액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결제취소 혹은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거상 엽전 충전 및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을 주막에서 빼거나 사용하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상품을 훼손한 경우, 청약철회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 가능한 방법에 따라 전액 환불합니다.
⑧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엽전충전 및 결제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요금납부 무능력자가 다른 성년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8조 취소 및 환불,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사와 거상엽전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엽전 충전 및 결제를 한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거상상점 이용 시 결제한 금액은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결제 취소 혹은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거상 엽전 충전 및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을 주막에서 빼거나 사용하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상품을 훼손한 경우
⑦항 전체 삭제, ⑧항 전체 삭제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②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③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④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콘텐츠 또는 묶음형 판매 콘텐츠에서 추가 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콘텐츠
⑤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5. 미성년자 등 요금납부 제한능력자가 다른 성년의 명의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제한능력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용된 경우에는 엽전 충전 및 결제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0.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 가능한 방법에 따라 전액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납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회사가 과오납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은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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